개인정보취급방침

히든HR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더휴먼임팩트(이하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회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단, 회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사상 및 신조, 출신지, 정치성향, 건강상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1) 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자를 식별하고 가입의사 확인,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방지를 위하여 사용합니다.
2) 회원에게 히든HR의 다양한 서비스를 공지하고,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문의사항이나 불편사항을 처리하고 안내하는 등의 서비스 개선에 사용됩니다.
3) 서비스 이용 시 컨텐츠 구매, 청구, 계약 등과 관련한 업무처리에 사용됩니다.
4) 신규 서비스를 오픈하거나 모임 참여기회 공지, 이벤트, 마케팅과 광고 활용과 같은 용도로 사용됩니다.
5)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를 분석하여 적합한 서비스 제공과 서비스 개선을 위해 사용됩니다.

2.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별도의 가입절차를 통하여 회원가입을 마친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의 접근 권한을 제공하며, 회원은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을 작성하여 회원가입을 하고, 오프라인 교육참석을 위하여 수강신청 양식을 작성합니다.
1) 인사담당, 일반팀장, 전문가 회원가입
  * 필수항목: 성명, 아이디,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소속회사명, 부서, 명함첨부
  * 선택항목: 프로필 이미지, 자기소개, (전문가 회원은 은행 및 계좌번호 포함)
2) 오프라인 교육신청
  * 필수항목: 직급, 업무경험 총 기간, 기업규모, 산업(업종), 종목(품목)
히든HR은 회원이 자발적으로 기입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이용기록, 기기정보, 쿠키정보 등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회사는 회원이 개인정보를 회원가입하는 시점부터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회원이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또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는 지체없이 파기 됩니다.
1) 각각의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가입 및 관리 등에 관한 기록: 회사 홈페이지 탈퇴 시 까지
  -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 또는 채무관계가 남아 있는 경우: 해당 채권 또는 채무관계 소멸 시 까지
  - 관계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및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 해당 수사 및 조사 종료 시 까지
2)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법령에서 규정한 보존기간 동안 거래내역과 최소한의 기본정보를 보유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국세기본법」에 의거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자료 : 5년
  - 「전자금융거래법」에 의거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5년
  - 「통신비밀보호법」에 의거 서비스 방문 기록 : 3개월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취급위탁
회사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특별한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원칙적으로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위탁 계약 체결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즉시 파기합니다. 다만,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은 고객정보와 분리하여 안전하게 별도 보관하고, 다시 사이트의 이용 의사를 표시하는 경우 본인 확인을 거쳐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의 저장이 필요한 경우, 해당 기간 이후 파기되어 집니다. 필요에 따라 별도 관리되어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해 회원은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홈페이지의 "회원탈퇴"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하실 수 있으며 히든HR은 지체 없이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이메일 : cs@hiddenhr.kr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와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개인정보 처리과정에서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수집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1)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회원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2) 쿠키 사용목적 : 쿠키는 회원이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회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과 같으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3) 쿠키의 설치, 운영 및 거부 :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예시, 인터넷 크롬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맞춤설정 및 제어 >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단,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민원서비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지정 운영
      - 책임자 성명: 허준식, 직책: 대표이사, 이메일: impact@hiddenhr.kr
2) 회원은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보안기능으로 암호화되어 보호되고 있으며, 개인정보가 훼손되지 않도록 외부의 침입에 대비한 시스템 안정성을 확보하여 24시간 감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보호의 의무에 관한 교육 및 보안이 유지되도록 시행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회사는 향후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관련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등 중대한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 주소로 고지하거나 회사 홈페이지 통하여 고지합니다.

시행일자: 2021년 6월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