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더휴먼임팩트(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히든HR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 가입을 하고 회원 계정(이용자ID)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본 약관에 따른 권리와 의무를 갖는 자를 말합니다. 사이트 등에 접속하여 활동하는 모든 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은 인사담당(인사담당 및 인사관련 업무자), 일반팀장(인사 이외의 타업무 부서장), 전문가(인사/교육/노무 등의 HR관련 전문종사자)로 구분합니다.
2. “계정(이용자ID)”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가입 시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고유 식별 기호(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입니다.
3. “서비스”라 함은 온라인 용도의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자료 또는 정보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용도의 교육컨텐츠 및 코칭, 컨설팅 등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관련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서비스는 운영 취지에 따라 유료 또는 무료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는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용 단말기 등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제공 형태(웹 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에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히든HR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4. “엔돌핀(EP)”이라 함은 히든HR에서 사용되는 화폐의 단위를 의미하며, 100엔돌핀은 100원의 가치를 가집니다.
5.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에서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부분은 일반적인 관례나 관계 법령 등을 준용하여 해석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히든HR 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함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필요에 따라 서비스 운영방식, 이용 수수료 등을 포함하여 각종 약관을 어느 시기에나 변경할 권리를 갖고 있으며, 사전 고지없이 본 약관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변경 된 약관의 내용은 회사 사이트(https://hiddenhr.kr)에 게시하여 효력을 인정받습니다. 본 약관에 대한 동의는 사이트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방법 등의 동의를 포함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의 방법을 사용할 수 있으며,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이 발생한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본 약관의 변경내용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본 약관은 회사와 회원 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 계약의 기본 약관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 합니다)을 정하여 사전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변경에 관해서는 위 3항과 4항을 준용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제1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1. 이용계약(이하 “회원가입”이라 합니다)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가입 서식에 따라 내용을 입력 후 “약관 동의”를 거쳐 회원가입을 신청하면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자에 대하여 “서비스”이용을 전산적으로 자동화된 방법으로 승낙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는 승낙 유보 및 거부 또는 사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입력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른 자(차명, 비실명, 허위정보 등)
나. 타인 명의를 도용한 것으로 의심되는 자(사실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회원에게 입증자료 제출 및 해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 가입 신청자가 회사 약관 및 서비스 이용에 관한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 서비스의 회원자격을 상실한 자
라. 회사의 서비스 운영 목적 및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2차적인 이익 추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마. 사회적 질서 및 미풍양속에 문란이 되는 행위자
바. 사이트에서 타 회원을 비하, 욕설, 불편한 상황을 유도 및 이에 준하는 행동을 하는 자
사. 기타 회사의 여건상 이용승낙이 곤란하거나 가입 결격 사유에 해당한 자
이외에 회사는 서비스 관련 자원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또는 회원의 종류(인사담당, 일반팀장, 전문가)를 잘 못 선택하여 가입하는 경우 위의 기준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또는 관련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회원의 권한을 축소하며 서비스의 전면적인 이용을 거부할 수 있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제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상태와 이용기간, 이용횟수, 서비스 접근 방식 등에 따라 합리적인 기준을 통해 서비스 범위에 차등을 둘 수 있으며, 회원은 해당 내용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보호정책

1.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정한 바에 따릅니다. 단, 회원의 귀책사유로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된 자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정보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원에게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에 대하여, 회사는 사이트 메시지, SMS, 메신저, 전자우편, 우편물(Direct Mail)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는 경우 이를 수신거부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회사 사이트, 정기레터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이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와의 홍보 및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가,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손실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부분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제4조 서비스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서비스의 일부를 제휴 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신의에 따라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회사가 정한 약관 및 운영 정책, 법령을 위반한 회원을 강제 탈퇴 조치하거나 혹은 관계 법령에 따라 법적 절차를 진행할 의무를 집니다.
3.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따라 회원이 회원 가입 시 등록한 개인정보 및 이후의 추가 등록 정보와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4. 회사의 임직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해서는 안 되며, 이를 어길 시 직위해제의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의 서비스 내용 및 이용 안내, 주요한 운영 정책이나 약관의 변경사항 등 서비스 운영에 관련한 제반 사항에 대해 약관에 따른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6. 회사는 이용계약 체결, 계약사항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제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 가입 시 입력하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올바른 사실을 등록하여야 합니다. 또한, 변경되는 개인 정보는 사유 발생 시 웹 사이트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회원 본인이 직접 갱신하여야 합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2. 만일 회원 가입 시 등록한 정보가 허위로 확인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다른 회원에게 정신적, 물질적 손해가 발생 할 경우 그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포함한 모든 책임은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3. 회사 사이트에 게재된 각 회원의 자료 및 정보 등의 게시물은 각 등록 회원 및 회사의 저작물로, 회사 사이트 외 제3의 공간(포털사이트 등)에 무단으로 게재하거나 상업적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해당 행위 적발 시 탈퇴조치 및 관련 법령에 의거 의법조치 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를 통해 얻은 게시물(자료 및 정보 등)을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해서는 안 됩니다.
5. 회원은 회사의 공지사항 내용을 항상 숙지하여야 하고, 위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은 상황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아래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가. 회사 사이트의 다른 회원 정보를 부정하게 취득하는 행위
나.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또는 훼손하는 행위
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라. 회사 웹 사이트 혹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해킹 또는 기타 유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 하는 행위 (예: 해킹 또는 바이러스 유포)
마. 타인의 ID와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바. 자신의 계정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 또는 다수의 사람이 이용하는 행위
사. 개인 정보를 허위 또는 타인의 것으로 등록하는 행위
아. 사이트 내 불법적으로 물건을 판매하는 등의 상행위
자. 다른 회원을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회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차.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저해하는 저작물을 등록 또는 유통시키는 행위
카. 모욕적이거나 명예훼손 내용 또는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타. 회사의 정상적인 업무를 방해하거나 업무환경을 심각하게 해하는 행위
파. 기타 회사의 운영 정책을 위반하는 행위

제4장 서비스 제공

제 1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의 각 호와 같습니다.
가. HR 역량진단 서비스
나. HR 역량관리 서비스
다. 교육 서비스
라.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마. 전문가 지식 서비스
바. 회원 상호간 지식공유 서비스
사. 회원 간 교육 및 소통 관련 서비스
아. 회원 커뮤니티 서비스
자.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 및 유료 서비스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3. 회사는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구조, 디자인, 인터페이스, 사용자경험 등을 상시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업데이트, 정기점검 등으로 인하여 관련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내용에 대하여 사전 공지합니다.
5. 회원이 별도의 비용을 지불하지 않는 서비스는 상황에 따라 중단될 수 있으며, 이는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2조 서비스이용 해지

1.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하여 탈퇴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 가입이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 정보를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다만,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3.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1년 동안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계정(이용자ID)을 휴면계정으로 분리하여 해당 계정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이 직접 본인확인을 거쳐, 다시 사이트 이용 의사표시를 한 경우에는 사이트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3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회원은 무료로 서비스에 가입하여 히든HR의 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무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를 구분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가입 후 승인이 완료된 회원은 회원별 기준에 따라 회사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화면을 열람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2장 제1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및 제3장 제2조 회원의 의무 등 본 약관을 위반 하거나 다른 회원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및 기타 대한민국 관계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에 대해서, 회원에 대해 경고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조치 이후에도 시정되지 않는 경우 위반의 경중에 따라 해당 사유와 일시를 정하여 사전 통보하고 일정기간 또는 일정 부분 이용정지, 영구적인 이용정지 및 회원자격 박탈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고, 이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보상도 회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의 여건상 지속적으로 계약을 이행하지 못한다고 판단될 경우 임의탈퇴 처리할 수 있습니다. (예: 사망 또는 행방불명, 1년 이상 활동을 하지 않는 휴면계정 회원 등)
6. 이 외 서비스 이용에 관한 상세 사항은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제4조 회원등급 및 등급조건

1. 회사는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회원등급 및 일정 혜택 등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상세 기준 및 내용은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회원종류 및 회원등급 기준에 대한 내용에 대하여 필요에 따라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내용은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3. 회원의 등급은 서비스 이용 시의 혜택 등으로 활용될 뿐이며, 회원의 신용을 보증하거나 실질적인 가치를 평가하는 것은 아닙니다.
4. 회원이 회원등급 및 회원등급조건의 목적과 취지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등급의 삭제 및 해당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 정지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엔돌핀(EP)

1. 엔돌핀(endorphin)은 영어 단어를 줄여서 “EP”라고 표기합니다.
2. 엔돌핀(EP)은 회사가 정한 방법에 의해 직접 구매하거나,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후 또는 이벤트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획득한 히든HR에서만 거래 가능한 화폐(포인트)를 말합니다.
3. 엔돌핀(EP)은 사용 기준이 있으며, 직접 구매한 엔돌핀(EP) 이외에 다양한 활동으로 획득한 EP는 일정 시점 이후에는 소멸될 수 있습니다.
4. 엔돌핀(EP)은 회사가 특별히 정하거나 안내한 경우 이외에는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5. 제4장 제3조 4항 등에 따른 본인의 귀책사유에 의한 강제 탈퇴처리가 된 경우, 히든HR활동으로 획득한 EP는 탈퇴처리와 함께 자동 소멸되며, 직접 구매한 엔돌핀(EP)은 탈퇴처리 이전에 모두 사용해야 합니다.

제6조 게시물 소유권 등의 귀속

1. 게시물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영상, 각종 파일과 링크, 정보와 같은 다양한 디지털 컨텐츠 등을 의미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한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지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어떤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4. 인사담당과 일반팀장이 서비스 내에 직접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영리적인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단, 회사에 의해 작성된 칼럼, 영상, 인터뷰 등의 컨텐츠에 대한 제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되고,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 허락없이 무상으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전문가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게시한 게시물은 반대급부(마케팅, 홍보 또는 수익 등)를 기대하는 활동으로써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6.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 중단 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 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당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로 게시가 중단된 게시물은 다시 게시될 수 있습니다.
7. 회원이 이용계약해지를 한 경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은 자동 삭제되지 않으며 필요한 경우 일부만 익명화 처리됩니다. 회원은 이용계약 해지 전에 자신의 등록한 게시물을 언제든 직접 삭제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 해지 이후에도 회사에 그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전문가회원은 불가).
8. 회원이 올린 게시물이 회원의 동의 없이 타인에 의해 무단, 불법 복제되어 회원뿐 아니라 회사의 이익에 상충할 경우 회사는 회원을 대리해 지적재산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9.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제3자 대상 판매 등 기타 상업적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0. 회사는 회사 내 게시물 혹은 회사가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저작물을 토대로 영리적인 목적의 2차 저작물(글,  영상, 책자 등)을 제작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별 회원의 저작물에 대해서는 각 회원의 동의 하에 진행됩니다.
1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 게시 내용에 대해 회사의 목적과 맞지 않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사의 소유권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 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1항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의 책임

회사는 회원의 신원이나 회원 간의 상호거래관계에서 나타나는 결과에 대해 보상이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요금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원가입 후 기본적인 무료활동이 가능합니다. 단, 별도의 유료 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2. 회사는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거나, 실시간 계좌이체 및 가상계좌 입금방법 등으로 대금을 입금하는 경우 결제금액의 오입금으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시간

1. 회사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동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내용에 따라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시스템 작업, 장애 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스템 교체작업,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공지를 통하여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합니다.

제5장 기타 사항

제1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서비스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긴급한 상황(치명적인 버그 발생, 서버 기기결함, 긴급 보안문제 해결 등)과 같이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 비상사태 등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나. 서비스 이용을 위한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다.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라.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3. 회사는 원칙적으로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손실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는 해당 부분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가.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한 정보, 자료 등의 내용에 관한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지적재산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마.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2조 분쟁의 해결

1.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상호 신뢰를 기반으로 필요한 노력을 해야 합니다.
2.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원 간의 분쟁은 대한민국 관계 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3. 서비스의 이용으로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와 회원이 합의하여 관할 법원을 정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1년 6월 10일부터 유효합니다.